전시상세 > 예술공간 이아 Art Space IAa

전시상세

2023 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 '예술치유 이아로' 6기 입주작가 프리-뷰전《여섯 개의 문》2023-02-28 ~ 2023-03-19

[ 전 시 개 요 ]
○ 전 시 명: 《여섯 개의 문》
○ 참여작가(입주작가): 고경화, 김미기, 김승민, 김진아, 신미리, 장숙경
○ 전시부문: 회화, 영상, 설치 등
○ 전시장소: 예술공간 이아(B1) 1,2 전시실
○ 전시기간: 2023.2.28.(화) ~ 3.19.(일)까지
※ 관람시간: 10시~18시(입장마감시간 17시)
※ 휴 관: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3월1일)
○ 홈페이지: www.artspaceiaa.kr
○ 관 람 료: 무료

  

기획의 글 (기획:정슬기)

예술가를 치유하는 레지던시 

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는 지난 5년간 예술적 탐구의 실험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자 노력해왔다.

17년 1기 입주작가를 시작으로, 23년 6기 입주작가를 맞이하는 오늘.

예술가를 치유하고그들의 창작활동을 지지하고 지원하는 레지던시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여섯 개의 문

6기 입주작가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프리-뷰전 《여섯개의 문》이 열린다.

경계이자 통로인 문을 가운데 두고배경 없는 낯선 공간에서 마주한 6명의 작가들은

11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서로의 문을 넘나들며 각자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전시라는 첫 번째 문 열기를 통해 작가들은 자신의 고유성을 드러내고동시에 서로를 발견하게 된다.

관람객은 여섯가지의 새로운 시각을 견지見地하고작업의 향방을 예시豫示한다.

전시가 하나의 맥락을 가지고뚜렷한 주제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전개 된다면,

레지던시 전시는 작가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것에 집중한다이번 프리-뷰전 역시 그러하다.

입주작가들은 이전에 창작한 대표작품과 앞으로의 작업을 작가노트로 제시하면서,

자신의 세계를 가시화한다이제 6개의 문을 하나씩 열고 들어갈 시간이다